홍어는 무슨맛으로 먹는걸까? 홍어 먹는이유 – 맛/양념소스/효능

여러분들은 홍어를 즐겨 드시나요?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대부분은 안먹어봤거나 안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홍어 특유의 냄새 때문이 가장 큰 이유가 많은데요.
화장실냄새로 비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고약한 냄새가 나는데도 사람들은 어째서 홍어를 즐겨 먹는 것일까요?

저 또한 홍어를 아주 좋아하는 사람으로, 한달에 3번이상은 꾸준히 먹는 것 같습니다.

그럼 홍어의 맛과 효능, 제가 추천하는 양념소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홍어

 

홍어는 가오리와 비슷한 생김새로 오해 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격으로만 본다면 홍어가 더 비싸기 때문에 많은 곳에서 가오리를 홍어로 속여 파는경우가 많습니다.

홍어는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감기나, 체력 향샹에도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음식입니다.
산성인 홍어를 삭히게 되면 강알칼리성으로 변하게 되는데, 위산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위염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대장에서는 잡균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 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홍어를 먹을땐 삭힌 홍어를 먹기 때문에 강알칼리성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노브랜드 숙성홍어

 

노브랜드 숙성홍어
노브랜드 숙성홍어

 

노브랜드에서 구매한 숙성 홍어입니다.

210g으로 되어있는 괜찮은 양으로 가격은 1만원이 조금 안되는 9.980원 이네요.

저는 주로 GS25 편의점에서 홍어 사먹는것을 즐겼었는데, 어느순간 보이지 않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주변을 찾다가 노브랜드에서 꾸준히 팔고있는 정보를 얻고 처음 구매해 보았습니다.

정말 제대로된 홍어를 먹으려면 목포 홍어같은, 밑에 지역에서 판매하는 홍어를 드시는게 가장 맛이 좋고 냄새도 안나고 좋습니다.

 

홍어 소스

홍어를 찍어먹는 소스에는 여러 소스가 있지만 저는 오직 이 소스만을 찍어 먹습니다.

초장에 찍어 먹는 방식도 있는데 사람마다 취향은 다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너무 소스의 맛이 강하기 때문에 홍어의 맛이 많이 가려지는 느낌이라 특별한 음식 먹는 순간인데 좀 아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목포 흑산도 국산 삭힌홍어

 

이 소스는 적당한 짭잘함과, 참기름의 적당한 고소함, 적당한 고춧가루의 매콤함.

모두 홍어의 맛을 가리지않고 오히려 더 맛을 극대화 해주는 소스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처음 홍어를 도전하시는 분들은 강렬한 소스도 좋기 때문에 초장도 추천합니다.

 

 

소스 만드는법은

고춧가루 7 소금 3 혹은
고춧가루 6 소금 4 정도로

고춧가루가 소금보다 좀 더 많이 넣어주시고

참기름은 고춧가루와 소금이 섞여지기만 할 정도로 조금만 부어주시면 됩니다.

참기름이 너무 많으면 소스 찍을때 많이 안묻고 참기름만 많이 묻어서
오히려 좀 느끼해지고 별로더라구요.

 

홍어 맛

 

홍어
홍어

 

홍어의 맛은 냄새만큼 강렬한 역한 맛은 아니지만, 아마 처음 드시기에는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입에 넣으면 맛을 느끼기전에 냄새가 올라오는데, 이것을 대부분 사람들이 싫어합니다.

저는 사람들이 홍어를 너무 맛있게 먹길래, 얼마나 중독성이 강하면 저렇게 먹을까?

저런 악취나는 음식의 매력은 무엇일까 너무 궁금해서 억지로 홍어먹는것을 연습한 시절이 있었네요 ㅋㅋ

 

처음에는 고약한 냄새에 몇 점 못먹고 버리는것을 반복하다가, 갑자기 홍어 생각이 나더라구요.

생각이나서 다시먹어도 똑같이 몇 점 못먹고 버리고를 반복하다가 어느순간 홍어가 맛있어지기 시작했습니다.
홍어의 맛이 익숙해지니까 냄새보다 홍어의 맛이 더 집중적으로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홍어는 먹으면서도 들숨을 하면 재밌는데, 그럴때마다 입안이 화~해지고, 코가 뻥 뚫리고.

홍어 특유의 맛을 음미하며 먹게되니 이제는 헤어나오지 못하는 지경까지 와버렸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밤에는 홍어 한접시 어떠신가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