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트리 프록 키우기 – 호주청개구리/먹이/가격/준비물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애완동물은 너무나 귀엽게 생긴 우리가 개구리 하면 떠오르는 그 개구리, 화이트 트리 프록입니다. 호주청개구리 로도 불리는 화이트 트리 프록은 성격이 온순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키우는 인기 개구리 인데요.
처음 키우는 분들을 위한 화이트 트리 프록 키우기를 소개 하겠습니다.

화이트 트리 프록 키우기 – 호주청개구리/먹이/가격/준비물

 

화이트 트리 프록
화이트 트리 프록

 

화이트 트리 프록은 우리나라 개구리가 아닌 호주, 동남아시아에 서식하는 개구리로, 암컷이 수컷보다 크게 자라며 9~12cm로 다른 청개구리들 보다는 큰 편입니다. 수명 또한 잘만 키우면 최대 20년 까지도 사는 장수 개구리 이기 때문에 오래 키우기에 좋기도 합니다.

 

화이트 트리 프록 준비물

 

화이트 트리 프록은 다른 개구리와 마찬가지로 키우려면 필수 준비물이 필요로 합니다.
개구리를 처음 키우시는 분들이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그냥 키우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반드시 필요한 필수 사육 용품이기 때문에 꼭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육장 / 유목 / 물그릇 / 배변패드

 

사육장

통풍이 좋은 하겐장이 가장 좋습니다. 넓고 통풍이 잘되는 하겐장으로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리고, 공기가 맑고 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유목들을 넣을만한 사이즈로 고르시길 바랍니다.
또한 사육장의 온도는 주간에는 27~29도, 야간에는 22~24도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목

화이트 프리 프록에게 유목은 거의 필수적입니다. 유목을 너무나 좋아 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매달려 있기도 합니다. 사육장 안에 유목을 넣어두면 곰팡이가 필 수도 있기 때문에 인조 유목이 관리하기 편하고 좋습니다.

 

물그릇

양서류는 깨끗한 물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번 물을 갈아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자주 물을 갈아줘야 하는 그릇 이기 때문에 크기도 크면서 쉽게 넣다 뺏다 하는 편리한 그릇으로 세팅 해주시는게 키우기 좋습니다.

 

배변패드

화이트 트리 프록 배변 자주합니다. 사육장은 청결이 가장 중요 하기 떄문에 배변 패드 필수고, 자주 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갈아줘야 합니다.

 

먹이

화이트 트리 프록은 움직이는 생물을 먹는 육식형 개구리입니다. 대표적으로 프로그 푸드, 밀웜, 귀뚜라미를 먹긴 하지만 자신보다 작은 포유류를 먹기도 합니다.
2~3일에 한번씩 밀웜이나 귀뚜라미를 3마리 정도 주면 괜찮고, 먹는거에 따라 살이 찌기 때문에 적당히 상태를 체크해주면서 먹이 조절을 하면 되겠습니다.

 

가격

화이트 트리프록의 시중 가격은 40,000원 대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호주산 블루폼일 경우 분양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집니다.

 

주의점

화이트 트리프록은 기본적으로 야행성이기 때문에 사육장 안에 안정감을 느끼게 해줄 만한 은신처나 집을 세팅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핸들링을 많이 하면 좋을 리가 없겠죠? 핸들링을 할 때는 장갑 같은 것을 끼고 해주 시는 게 개구리가 장수하는데 좋겠습니다.

 

마치며

개구리는 생각보다 키우는 환경이 매우 중요합니다. 키우는 곳의 온도와 먹이, 위생상태를 반드시 신경 써주세요. 그저 관상용이다 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가족이 생겼다는 마음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하면서 처음 개구리 키우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사육장을 보여 드릴테니 개구리 키우실 분이라면 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개구리 사육장 보러가기<<

하겐 엑소테라 다트프록 양서류 전용 단문 테라리움장 45*45*45cm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화이트 트리 프록 키우기 – 호주청개구리/먹이/가격/준비물”의 1개의 생각

  1. 핑백: 우파루파 키우기 처음이시라면 반드시 참고하세요! - 준비물/먹이/사육신고 - RonNew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