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참돔 반유동 낚시에 대해서 꿀팁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참돔 반유동낚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소개시켜드릴테니 참돔 낚시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참돔 반유동 낚시 꿀팁
참돔
참돔은 주로 서해와 동해 연안에서 서식하는 물고기로, 길이는 30cm부터 시작해서 50cm가 평균적입니다. 무게는 1kg에서 많게는 3kg까지 나가는 어종입니다. 농어나 광어보다는 작지만, 부드러운 살과 고소한 맛으로 여러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물고기입니다.
반유동 낚시란?
반유동 낚시는 원줄에 찌매듭을 지어서 채비가 일정 수심에 멈추게 하는 것입니다. 미끼를 빨리 내려 보내서 빠르게 공략하기 유리하고, 감성돔이나 참돔 처럼 바닥에 있는 물고기들을 낚시할때 효과가 아주 좋은 방법으로 유명합니다.
참돔 반유동낚시 기본 채비
참돔은 감성돔보다 크기때문에 튼튼한 낚싯대를 고르셔야 합니다. 1.7호 ~ 3호 사이 낚싯대를 추천합니다.
4호,5호 원줄의 권사량이 150m~200m이 감기기 때문에 릴은 4000번대를 추천드립니다.
어신찌는 3호~5호 추천드립니다. 조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조류는 3호로 충분히 가능하며 좀 더 강하다면 4호~5호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목줄은 3~6호 목줄을 사용 하시면 됩니다. 참돔낚시는 수중여나 참초대 쪽으로 감아도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카본 목줄’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낚시바늘은 9~12호 사용합니다.
참돔의 수심층
참돔의 수심층은 12M~18M 사이에서 입질이 가장 많은 편입니다. 12M부터 시작해서 18M 까지 내려가면서 1층을 찾는 방법도 있고, 18M에서 시작해서 12M로 올라오면서 1층을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참돔의 입질층을 파악해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참돔 포인트
참돔 낚시를 시작하기 전에 좋은 낚시 포인트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돔은 암초, 배다리 등에서 생활하며, 바닷바람과 해수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1.교류가 강한 지역
2.조류가 장애물에 부딪혀서 나가는 지역
3.독립된 곳에 조류가 양쪽에서 강하게 들어와서 합수되는 지역
이렇게 세 포인트에서 낚시하면 입질이 잘 온다고 느끼실 겁니다.
국립생물자원관을 통해 여러가지 물고기들의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국립생물자원관 – https://species.nibr.go.kr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돔 낚시를 통해 여유와 행복을 느끼는 참돔 낚시가 되길 바랍니다.
핑백: 하이원 워터월드 후기 - 가격/입장권/파도풀/할인 꿀팁/8월 여행 - 모두의 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