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쉽게 찌지만 빼기는 가장 어렵다는 살이 뱃살이다.
뱃살은 살이 찔 때 가장 먼저 찌는 부위지만 빠질 때는 가장 늦게 빠지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빼기 어렵다는 뱃살을 기구 없이 빼기 가장 좋다는 운동법을
미국의 건강전문매채 (Eat this, Not that) 에서 추천하는 운동 5가지를 발표 했다.
미국 건강전문매채(Eat this, Not that)은 미국의 유명한 건강 전문 관리 매채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다이어트 관련 지식을 얻어가는 신뢰 높은 매체이기 때문에 충분히 주목할 만 하다.
그럼 이곳에서 추천하는 뱃살 빼는 운동 5가지를 살펴보자.
뱃살 빼는 운동 TOP5
스쿼트(squat)
스쿼트는 홈트레이닝에 가장 많이 추천 받는 운동 중 하나이다.
그만큼 중요하고,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 스쿼트가 하체 근력 강화 운동으로만 아는 사람들이 있다.
스쿼트는 뱃살 빼기에도 효과가 매우 좋은데 이유는 스쿼트 또한 전신 운동이기 때문이다.
뱃살과 다리 운동은 직결되어 있다고 봐도 무방할 만큼 스쿼트는 중요한 운동이다.
무엇보다도 스쿼트를 병행 한다면 코어 중심이 잡혀 배의 모양이 예뻐지는 장점이 있다.
런지(Lunge)
런지를 하다 보면 생각보다 힘들지만 균형 적인 칼로리 연소에 효과적이다.
런지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다리 골반 넓이로 코어의 힘을 준 상태에서 허리를 쭉 펴준다.
2. 한다리 앞으로 내딛고 무릎 부터 발목까지 ㄱ자세, 뒷다리는 ㄴ자세를 만들어 준다.
3. 코어 힘을 유지하면서 뒷다리를 앞으로 당겨 올려 준다.
4. 반복
버피(Burpee)
‘버피 테스트’ 라는 말을 살면서 한번쯤은 들어 봤을 것이다.
버피는 엄청난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운동으로, 폭발적인 힘이 필요한 운동이다.
버피는 뱃살 빼는 운동을 넘어서 아예 복근 까지 만들어지는 운동이다.
그만큼 힘들기는 하나, 효과는 확실한 운동으로 반드시 운동 루틴에 넣는 것을 추천한다.
푸쉬업(Push-up)
푸쉬업 또한 홈트레이닝의 대표적인 상체 운동인 만큼 푸쉬업의 코어 운동은 굉장히 중요하다.
그것이 다이어트 후에도 지속되고 예쁘고 안정적인 몸이 완성 되기 때문이다.
푸쉬업은 모든 운동의 기초 인 만큼, 뱃살 빼기에도 중요한 운동으로 스쿼트와 마찬가지로 코어 운동에 신경 써보자.
스프린트 (Sprint)
마지막은 홈트는 아니지만, 스프린트는 굉장히 효과 좋은 운동이다.
스프린트. 직역 하자면 “전속력으로 달리기” 즉 전력질주를 뜻하는 말이다.
말 그대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힘을 끌어 모아 전력을 다해 달린다는 운동이다.
스프린트를 일반 달리기로 알고 있는 사람도 많은데, 사실 그렇지 않다.
스프린트를 할때는 100m 기준으로 전력질주 -> 휴식 패턴을 15분 – 20분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 달리기 방법은 상체 체지방 연소에 엄청난 효과가 나타나면서도
전신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복부부터 등, 팔뚝 까지 자극을 받는다.
이 과정에서 신체대사기능이 급상승 하면서 오래 뛰기, 빨리 걷기 보다 빠른 체지방 연소가 가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