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를 찾고 계신가요?
과거와 다르게 사람들은 점점 여유 시간이 생겨 났으며 직장에서 벗어나 취미 활동으로 자신의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취미가 없는 하루는 계속 될 수록 사람을 지치게 만들고 우울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반대로 건강한 취미를 즐기는 사람은 사람을 활력적이게 만들어주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서도 적극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고 몸과 정신이 건강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현대 사회에서 취미란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 인간관계에서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사람은 알게 모르게 자신의 취미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겪기 때문이죠.
하지만 모든 사람들의 성향이 외향적일 순 없습니다.
소극적이거나, 밖에 나가길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죠. 그게 아니더라도 여러 사람들과 있는 것 자체가 피곤해 혼자 있을 때 에너지를 얻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취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직 나의 취미를 찾지 못했다면, 아래의 추천하는 취미를 보고 결정 해 보는 것도 좋을 겁니다!
어쿠스틱 기타 (통기타)
기타는 혼자서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취미 중 하나 입니다.
기타 중에서도 베이스, 일렉 기타 등등 여러 종류의 기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어쿠스틱 기타를 추천 합니다.
일렉기타나 베이스 같은 경우는 여러 사람들과 합동 연주 했을 때 비로소 빛을 보는 악기 이기 때문에
혼자서만 즐기는 악기로는 다소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쿠스틱 기타의 경우 기타 하나만 으로도 풍부한 음악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혼자 즐기기에 완벽하죠.
악기 하나로 풍부한 연주를 할 수 있는 피아노도 있지만 선뜻 피아노를 구매하긴 어렵습니다.
공간의 제약도 있고, 무엇보다 가격이 상당히 높은 편 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쿠스틱 기타의 경우 싸게는 10만원대 기타도 충분히 많으며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중고 거래로도 활발히 거래되는 것이 어쿠스틱 기타이기 때문에 쉽게 접해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기타는 다른 악기에 비해 가벼운 편 이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도 들지 않으며 어디던지 쉽게 이동하기도 좋습니다.
기타 전문 학원이나 동아리에서 배운다면 비교적 빠르게 실력이 늘 수 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는 유튜브 같은 동영상으로도 충분히 기초를 다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웬만한 곡은 연습만 된다면 충분히 칠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 점점 나아지는 기타 실력을 느끼는 것에 재미는 물론 보람도 차는 혼자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취미가 바로 기타 입니다.
그림
그림 그리기는 혼자서 즐기는 취미로 아주 훌륭합니다. 그 중에서도 정신 건강, 심신의 안정을 찾기에 아주 완벽한 취미 입니다.
정해진 정답이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성취감, 안정감 등 여러 방면에서 그림 그리기는 최고의 취미 입니다.
작은 그림부터 시작해 여러가지 그림을 그려가다 보면 실력이 느는 뿌듯함, 완성작을 볼 때 마다의 성취감은 다른 취미와 비교해도
그림 그리기를 따라오기 힘들 것 입니다.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어떤 취향인지 또한 상관 없습니다. 그저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을 그려 가는 것이죠.
바쁜 사회에서 지친 피로, 정신 없는 하루하루가 힘드신 분들은 그림 그리기를 적극 추천 합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몰라서 그림 그리기가 망설여 지나요?
그 무엇도 좋으니 일단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그림으로 나를 찾는 여행을 취미로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요리
예전에는 우리의 어머니, 요리사 만이 요리를 만드는 것이 대부분 이였습니다.
혼자 사는 사람도 어쩔 수 없이 먹는 간편식 정도가 일반적 이였죠.
하지만 이제는 요리도 취미의 하나로 자리 잡기 시작 했습니다.
요리의 세계는 정말 다양하기 때문 인데요.
우리나라 음식부터 세계 다양한 음식을 접해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요!
자신이 만든 요리는 그 어떤 요리보다 맛있게 느껴 집니다.
또한 요리를 할 수 있으면 집에 손님들이 오거나, 중요한 자리에서 멋진 솜씨를 자랑할 수도 있죠!
사진
사진이란 참 매력적인 취미 입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찍는 일상에서의 사진도 좋지만, 아름다운 풍경을 찍거나, 멋진 건물, 귀여운 동물들 같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예쁜 사진들을 찍는 것이죠.
사진을 찍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건강해지고, 부지런 해지는 것을 어느 순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더 아름다운 풍경, 처음 보는 배경을 위해 직접 가고 싶은 곳을 정해 떠나야 하니까요.
작은 혼자만의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는 것 그 자체만 으로도 훌륭한 취미지만 사진을 찍으러 가는 그 모든 시간들이 나를 즐겁게 만들어 주는 아주 건강한 취미 입니다.
사진을 찍으러 가면서 느끼는 새로운 경험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 본다면 사진이란 취미는 정말이지 최고라 말할 수 있습니다.
낚시
낚시는 주로 남성들의 대표적인 취미이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여성분들도 낚시에 굉장히 관심이 많으며 실제 여성 낚시꾼들도 많이 보입니다.
낚시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처음 낚시를 접할 때는 선상 낚시(배 낚시)와 민물 낚시 정도로만 구분해도 되겠습니다.
낚시의 매력으로는 역시 다들 알다시피 손맛이 굉장한 취미죠.
이 손맛을 한번 맛보면 며칠이고 머릿속에서 떠나질 않아 다시 낚시터를 찾게 될 정도로 무서운 매력을 가진 취미 입니다.
하지만 낚시의 경우에는 사전에 조금 공부를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알아야 할 지식들이나, 예절, 규칙 같은 것들이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낚시는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 수도 있습니다.
낚시 장비부터 금액이 낮은 편이 아닐 뿐더러 낚시를 하러 이동하는 비용도 무시할 수 없죠.
하지만 이 같은 부담해야 하거나 불편하게 느낄 수 있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낚시를 찾는 이유는 그 만큼 매력이 엄청나다는 것 입니다.
순수 재미로만 따졌을 때 낚시를 이길 수 있는 취미가 몇 가지 떠오르지 않을 정도죠.
혼자 낚시를 하며 짜릿한 손맛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마음의 편안을 얻어 실제 낚시터에 가면 혼자 오신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낚시는 한번 하면 평생을 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취미 이기 때문에 추천함과 동시에 잘 결정 해야 한다고 생각이 되네요!
√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돼지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얼마 없다. 나이, 국적, 성별 상관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다. 각 나라마다, 지역마다…
보통 건강식품 이라고 생각한다면 브로콜리, 피망 같은 채소의 한 종류를 떠올리거나 생선류의 어느 한 종을…
AI의 발전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10년 뒤는 어떨까요? 이제는 AI가 무엇을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