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인생의 숙제인 다이어트, 사람들은 언제나 다이어트에 진심이다.
다이어트에 운동 만한 것이 없지만 식습관도 무시 못할 정도로 중요하다.
다이어트에는 여러 도움이 된다는 식품들이 있지만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식품은 ‘양배추’ 이다.
다이어트 관련 식품에 양배추란 쉽게 추천 받는 식품은 아니였다.
하지만 양배추가 주는 건강적인 효능과, 여러 진화한 레시피 들을 통해 양배추는
다이어트에 그 어떤 식품과 비교해도 손색 없을 완벽한 다이어트 건강 식품으로 다시 태어났다.
양배추는 사실 대표적인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이다.
양배추는 100g 기준 40의 칼로리밖에 가지지 않는 편으로 그램 대비 낮은 칼로리를 지니고 있는데,
여기에 더해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다는 다른 식품과의 차이가 있다.
섬유질이 풍부하다는 것은 비교적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칼로리도 적은 식품이 포만감도 높게 채워준다. 이런 굉장한 식품은 비교 대상을 찾기 힘들다.
거기에 더해 양배추는 먹는 양에 따라 바로 배출되는 식이섬유 덕분에 노폐물을 빼주는 효과도 있다.
다이어트에 노폐물을 빼준다는 것은 굉장히 좋은 장점으로 볼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닌, 양배추는 지방 흡수를 줄여주기 때문에 지방간을 막는데도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양배추가 오롯이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부분만을 골라 얘기 한 것이 이 정도 인데, 다른 건강 효능을 더해 말하면 끝이 없겠다.
이렇게 좋은 양배추가 맛으로만 보자면 보잘 것 없다.
사실 다이어트 식품에 맛까지 기대 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욕심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양배추를 이용한 레시피 에는 맛까지 훌륭한 요리가 될 수 있다.
양배추를 이용한 추천 요리는 다음과 같다.
가장 양배추를 섭취하는데 많이 사용되는 요리다.
양배추, 당근, 파프리카, 오이 등 건강 식품을 준비하여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올리브 오일과 식초, 소금으로 간을 맞춰 버무려 먹는 방식이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양배추 말고도 좋은 식품을 같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른 아침이나 점심에 먹는 것이 좋지만 다른 요리에 비하면 포만감은 적을 수 있다.
다이어트 중 이여도 고기 섭취는 필요하다.
그럴때 좋은 레시피가 바로 양배추 볶음이다.
양배추, 양파, 마늘, 소고기/닭고기를 간장과 설탕으로 간을 맞춰 볶는 요리 이다.
양파 마늘이 건강식품 인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고 여기에 더해
소고기나 닭고기를 추가하기 때문에 포만감도 높아 마지막 식사로 먹기에 안성맞춤이다.
요리 연구가 백종원씨가 직접 추천한 다이어트 요리이다.
양배추를 이용한 전을 만드는 요리인데, 실제로 백종원씨가 살 10kg는 그냥 뺄 수 있다며
다이어트에 먹기 좋은 요리로 소개 해 화재가 된 적 있다.
채 썬 양배추 세 컵, 대파, 당근을 소금과 후추로 간 하여 튀김 가루 3분의 1컵을 넣어 섞어 준 뒤
달걀 두 개를 넣고 가루가 보이지 않게 섞어주면 끝이다.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 준비 한 재료를 올린 뒤 약불로 조절해 노릇하게 구워주면 끝이다.
전이라고 해서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 언제든지 추천하는 요리이다.
돼지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얼마 없다. 나이, 국적, 성별 상관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음식이다. 각 나라마다, 지역마다…
보통 건강식품 이라고 생각한다면 브로콜리, 피망 같은 채소의 한 종류를 떠올리거나 생선류의 어느 한 종을…
AI의 발전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10년 뒤는 어떨까요? 이제는 AI가 무엇을 할…
View Comments